끄적끄적

김광석 전시회(160605) 본문

공연 & 박람회

김광석 전시회(160605)

widruv 2016. 6. 5. 20:33



김광석을 보다 전시회를 다녀왔다
음악을 전시하다라는 말이 무슨 의미일까 했는데 와보니 정말 좋았다 오히려 김광석 다시부르기 콘서트보다 훨씬 좋았다

전시회 안에는 김광석 사진과 노래 한곡 한곡에 대한 설명과 사연들이 적혀 있었고 LP판으로 된 노래 앞에 가면 노래가 나왔다 
또 특이한 게 가이드뷰라는 게 있었는데 김광석 실제 공연 당시 목소리로 그 노래를 소개해주는 형식으로 진짜 김광석이 가이드처럼 소개해주는 느낌을 받았다







김광석 예전 활동 당시 모습, 사용하던 물건, 메모광이라 불리던 김광석의 일기와 메모들도 있었다

일기와 메모들을 보면 평소에도 참 생각이 깊었구나라는 느낌이 들었다 하나하나 고민하고 생각한 흔적들을 적어놓았는데 사실 잘 이해가 안 될정도로 깊은 이야기들이었다

라디오 dj시절 첫 오프닝 인사, 여기에는 인기가수를 게스트로 부르지않고 알려지지않은 실력있는 가수를 소개했다고 한다 여기서 윤도현이랑 이은미 같은 가수가 소개되고 함

나도 처음으로 들은 이야기인데 수퍼마리오 주제가를 불렀다 ㅋㅋ 



공연영상도 볼 수 있는 곳이 있었는데 역시 김광석 노래는 라이브로 듣는게 너무 좋았다 정말 그 당시에 라이브 공연을 못 들어본게 너무 아쉽다 물론 그 땐 내가 너무 어려서 그 음악을 잘 이해못했겠지만

맨 마지막으로는 청음회 실이 있었는데 여기 앉아서 김광석 노래들을 듣고 있다보니 나중에 집에 꼼 음악감상실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ㅋㅋ

전시회 전체를 다 돌고보니 2시간 정도 걸렸다 아무래도 그냥 보고 끝나는게 아니라 노래를 듣다보니 더 그런거 같기도 했고 물론 굉장히 알찬 전시회이기도 했다
다시부르기 콘서트 보다 훨씬 더 김광석이라는 인물과 생각과 삶과 노래에 빠져들 수 있는 시간이었다 
정말 만나다라는 표현이 맞는 거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