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

사랑하지 않으면 떠나라! 본문

책/사랑하지 않으면 떠나라!

사랑하지 않으면 떠나라!

widruv 2016. 3. 27. 20:25





[ 프로그래머의 길, 멘토에게 묻다 ] 이 책이 프로그래머를 준비하는 입문서라면

[ 사랑하지 않으면 떠나라 ] 이 책은 프로그래머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 프로그래머의 길, 멘토에게 묻다 ] 와 중복되는 내용도 조금 있었고 와닿은 부분이 많지는 않았는데 

책 제목에서 느껴지듯 작가가 조금은 비관적인 마음으로 이 책을 쓴 거 같다 ㅋㅋㅋㅋㅋ 

인도에서 있었던 경험을 토대로 작성한 글이 많아서 우리나라 상황과는 조금 맞지 않을 수 있지만 

한 번쯤은 읽어볼 만 하다.

[ 프로그래머, 열정을 말하다 ] 는 [ 사랑하지 않으면 떠나라 ] 라는 제목을 저렇게 지은 것이 어리석은 것이었다며 2판으로 내놓은 책이다 ㅋㅋㅋㅋ.

제목 뿐 아니라 내용도 인도에서의 내용은 중요한 것만 남기고 원래 의도대로 썼다고 하니 

차라리 [ 프로그래머, 열정을 말하다 ] 이 책을 읽는 편이 나을 것 같다.


그 중에 조금은 와 닿거나 실천해보고 싶은 내용이 있었는데


1. 전혀 다른 언어 배우기

 - 자바를 배웠으면 파이썬 이런거 말고 함수형 언어 같은 전혀 다른 범주의 언어를 배우고 그 언어에 맞게끔 프로그램 작성


2. 좋은 관리자의 역할

  • 팀을 위해 우선순위를 정한다
  • 팀이 일을 잘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갖춘다
  • 지속적인 동기부여
  • 생산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한다
  • 최종적으로는 필요한 일을 마무리하게 하는 것

3. 비지니스에 둔감하면 안 됨

 - 비지니스 입문서를 사서 꼼꼼히 공부하라

The ten day MBA

 - 비지니스적 이익을 항상 생각하라
cpu사양이 얼마나 높아졌는지보다 어떤 게임이 돌아간다는 설명이 더 큰 효과


Comments